ㆍH > Members > 회원가입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씨테크시스템" (이하 '갑'라 합니다)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갑'과 회원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최초 회원에 가입할 때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을 한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갑'이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공지 또는 이메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갑'에게 제공한 자료 (전자우편, 전화, 주소 등)를 이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② '갑'이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갑'과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갑'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해지 : '갑'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2장 회원가입 계약

제6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① 회원가입계약은 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갑'이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갑'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이 되었다는 내용의 웹브라우저가 열린 때,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제7조 (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가입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갑'이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

   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
① '갑'이 제7조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갑'이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을 때
  3. 사회의 일반적 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9조 (회원탈퇴)
① 회원이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내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탈퇴의사를 밝혀야하며, 탈퇴 신청에 대해 '갑'이 빠른 시간내로 확인하여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③ '갑'이 회원이 제17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① '갑'이 제9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갑'이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갑'이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갑'이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갑'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인터넷을 통한 각종정보 제공
   2. 인터넷을 통한 회원간의 정보 교류
② '갑'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갑'이 제6조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제16조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개시 시점이 연기 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갑'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갑'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갑'이 제공하는 서비스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갑'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갑'이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15조 ('갑'의 의무)
① '갑'이 제13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갑'이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갑'이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갑'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4.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② 제1항의 범위내에서, '갑'이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및 이용안내 등 '갑'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갑'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갑'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갑'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갑'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 (ID)를 부정으로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위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갑'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10.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행위

 

제1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때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갑'에게 통보하고 '갑'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갑'이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제17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상업용 및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제5장 기타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① '갑'이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갑'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갑'에게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갑'이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제21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갑'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갑'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갑'이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면책)
ⓛ '갑'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갑'이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갑'이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갑'이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제17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갑'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 하게 되고, 이로써 '갑'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갑'에게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갑'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4조(분쟁의 해결)
① '갑'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갑'의 본사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3년  8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주)씨테크시스템'  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1 년 11 월 02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결혼여부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o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oo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관리팀
전화번호 : 02-2025-8740
이메일 : webmaster@citek.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취소